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스페인어 입문·초급 학습자를 위한 교재 '스패니시마스터 어휘와 문법 1'(Spanishmaster: vocabulario y gramática Nivel 1)이 출간됐다.
이 책은 스페인어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목차부터 지문, 문제까지 모두 100% 스페인어로 구성된 국내 최초 원어 교재다.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초급 단계에서 꼭 알아야 할 어휘 250문제와 문법 690문제를 포함해 총 940개의 연습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하루 10문제씩 90일 동안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기 주도 학습서다. 이 연습문제를 다 풀고 나면 초급 스페인어 어휘와 문법을 자연스럽게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본문에 등장하는 857개 어휘를 알파벳순으로 정리해 스페인어 단어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표현과 의사소통 내용을 다룬 6개의 독해 텍스트도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스페인어권 국가의 일상생활과 문화를 이해하고 독해 실력을 자연스럽게 향상할 수 있다.
초급 문법 개념을 배운 뒤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 스페인어를 배웠지만 잊어버려서 다시 공부하고 싶은 사람, 다양한 예문으로 스페인어 어휘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 가르치는 학생에게 문제 풀이 수업용 교재로 사용하고 싶은 교사 등 다양한 스페인어 학습자에게 도움을 준다.
스패니시마스터 출판 담당자는 "초급 스페인어 필수 커리큘럼을 반영해 스페인어 어휘와 문법을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그림 보고 맞추기, 십자말풀이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학습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고 전했다.
△ 스패니시마스터 어휘와 문법 1/ 스패니시마스터 편집부 글/ 테레사 노비요 감수/ 스패니시마스터/ 1만7000원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