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한국전자출판협회가 '온오프믹스' 누리집을 통해 13일까지 '웹소설 아카데미 작가양성 과정'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웹소설 아카데미 작가양성 과정'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11차수의 오프라인 강의와 과제 수행 중심의 온라인 창작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새롭게 웹소설 작가가 되고자 하는 신인들과 재출발이 필요한 기성 작가들까지 모두 대상으로 한다.
이 과정은 다른 아카데미들과는 달리 단순히 작가 데뷔에 그치지 않고 세계로 나아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스타 작가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소설 업계의 스타 작가 8인이 강사로 참여해 수강생들에게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전문 PD들이 수강생들의 창작활동을 세심하게 지원한다. 또 다가오는 AI 시대에 웹소설 작가에게 꼭 필요한 생성형 AI의 웹소설에서의 활용 방법 특강까지 준비돼 있다.
'웹소설 아카데미 작가양성 과정'은 100% 무료로 진행되며, 창작지원금 100만 원을 모든 수료생에게 지급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한국전자출판협회(KEPA)는 전자출판산업 발전 및 회원간의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위해 1991년 창립된 비영리 단체다. KEPA는 전자출판산업 관련 전문가, 기업, 출판사, 학계 등 다양한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정보기술, 출판,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