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슈퍼앱 전환"…SK C&C 'NH콕뱅크·올원뱅크' 고도화

클라우드· MSA 기반 NH농협 디지털금융 혁신
사용자 환경 경험 전면 개편…간편뱅킴 서비스 확대 등

본문 이미지 - SK C&C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SK C&C 제공)
SK C&C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SK C&C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SK C&C는 농협중앙회·NH농협은행이 공동으로 추진한 'NH농협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SK C&C 관계자는 "농협중앙회 NH콕뱅크와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가 슈퍼앱으로 진화했다"며 "1300만 명 이상의 NH농협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 C&C는 약 21개월에 걸쳐 NH농협 금융 시스템 전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대고객 프로세스와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개선했다.

구체적으로 △상품 가입 경로·금융몰 일원화 △금융 상품 모듈화·연계·통합 △비대면 인증 수단 확대 △금융 회원 관리 체계 개편 △간편 뱅킹 서비스 제공 범위 확대 등이다. 애플리케이션(앱) 응답 속도도 평균 25% 이상 개선됐다.

김남식 SK C&C 디지털서비스1본부장은 "NH농협과 함께 초대형 디지털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오픈했다"며 "NH농협이 고객 만족도 높은 금융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디지털 ITS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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