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가 시니어 가족의 디지털 금융 도전기를 담은 예능 콘텐츠 '당연하지 않은 미션' 2편을 카카오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8일 공개했다.
작년 11월 첫 공개한 '당연하지 않은 미션' 1편은 젊은 세대에겐 익숙한 디지털 금융이 시니어 사용자에겐 어떻게 느껴지는지를 재조명하며 많은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이번 영상에는 1편의 우승자를 포함해 60대 이상의 일반인 시니어 출연자 세 명이 자녀·손녀와 함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활용한 금융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대결 형식으로 담아냈다.
가장 먼저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제한 시간 10분 안에 편의점에서 카드와 현금 없이 간식을 사 오는 미션이 진행했다.
이어서 편의점에서 결제한 금액을 카카오페이 '1/N 정산하기' 서비스를 통해 제한 시간 3분 안에 정산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광고 전화 차단하기' 기능을 설정하는 미션이 주어졌고 모두 완료했다. 카카오페이앱에서 '광고 전화 차단하기' 기능을 실행하면 수천 개 이상의 업체 광고전화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영상 속 모든 미션에서 시니어 출연자의 '큰 글씨 홈'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장면이 돋보였다. '큰 글씨 홈'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글자와 메뉴 구성이 낯선 시니어 사용자를 위해 카카오페이가 구성한 별도의 홈 화면이다.
카카오페이는 "시니어들은 자녀의 설명에 빠르게 서비스를 습득하고 때로는 자녀보다 더 능숙하게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시대에 소외되는 세대가 없도록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을 위한 여정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