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3년 연속 우수기관

종합만족도 역대 최고점수…중기부 산하 유일한 우수기관

본문 이미지 - 기술보증기금 본점/뉴스1 DB
기술보증기금 본점/뉴스1 DB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해당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결과는 만족도 수준에 따라 우수·보통·미흡의 3단계로 평가됐다.

기보는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만족도 93.1점을 획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한 우수기관이다.

조사 시행 후 기보의 역대 최고점수를 달성했고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기보는 지난해 △CS리프레시 캠페인을 통한 양방향 소통 활성화 △국민 참여와 열린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 운영 △고객과의 직접 면담을 통한 FGI 실시 등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과 고객 중심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술금융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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