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는 춘천·원주 등 강원도까지 집 청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6대 광역시와 △청주시 △세종특별자치시 △창원시 △영남권 △호남권 등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원도 지역 진출을 통해 전국 주요 권역에서 집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춘천과 원주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거점 도시로 최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 개발이 이뤄지고 인구가 유입돼 생활 서비스 수요가 지속해서 확대되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청소연구소는 두 지역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하고 향후 고객 수요와 매니저 공급 상황을 고려해 지역을 점차 확장할 예정이다.
청소연구소는 강원도 내 매니저를 적극 모집하며 기존 매니저가 춘천·원주 지역 신규 매니저를 소개할 경우 총 8만 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를 제공한다. 해당 지역의 신규 가입자에게는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강원도 지역의 청소 서비스 수요 증가로 춘천과 원주에서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전국 주요 권역에서 청소 서비스를 시행함에 따라 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전문적인 홈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