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글로벌 가슴 보형물 브랜드 모티바코리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Motiva Women’s Day'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 환경 개선과 참정권 보장을 요구한 것을 계기로 제정된 날로, 여성의 권리와 성평등을 기념하는 의미를 지닌다.
모티바코리아는 여성들이 자기 몸과 마음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다양한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진행은 김세연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강동성심병원 성형외과 김결희 교수의 1부 강연으로 시작됐다. 김 교수는 '여성의 삶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이 중요한 이유'를 주제로 가슴 건강의 중요성, 외적인 변화가 주는 내적인 자신감, 그리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2부 강연에서는 라이프웨어 브랜드 헤베더유스의 대표가 연사로 나서 성공한 여성 리더로서의 마인드 셋, 속옷 디자인에 담긴 철학과 기술, 올바른 속옷 선택과 착용법 등을 소개했다. 여성들의 일상 속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연 외에도 싱잉볼 힐링테라피와 나만의 향수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싱잉볼 소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안정감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향수를 제작하며 감각적인 즐거움도 경험했다.
또한 모티바코리아뿐만 아니라 헤베더유스, 친환경 신발 브랜드 올버즈(Allbirds)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각 브랜드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과 여성 건강을 위한 철학을 공유하며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했다.
모티바 코리아 관계자는 "여성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이 자신을 사랑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티바코리아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지하며 보건 산업의 발전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22 사랑 나눔 사회공헌 대상, 2023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2024 행복더함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