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대상(001680)은 25일부터 27일까지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엑스포 안타드 2025'(EXPO ANTAD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엑스포 안타드 2025는 멕시코 내 최대 규모 유통협회인 '안타드'(ANTAD)가 매년 주최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식품 및 유통 박람회다. 멕시코를 넘어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만 전 세계 67개국 약 1400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5만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였고, 5만2000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필두로 김치, 김, 간편식(HMR), 소스 등 4대 글로벌 전략 카테고리의 우수성을 알린다.
특히 라면, 떡볶이, 김부각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소개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맛 경험도 선사한다. △종가 배추김치 △오푸드 김부 △튜브형 용기에 담은 오푸드 고추장 등 대표 제품의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종가 김치 라면 △오푸드 떡볶이 등도 즉석에서 조리해 선보인다.
심용태 대상 식품Global사업본부장은 "중남미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에서 대상의 차별화된 K-푸드 제품을 소개하는 만큼 멕시코는 물론, 중남미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현지 입맛을 반영한 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중남미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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