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스토리텔링으로 세대간 공감 이끌어 내…리브랜딩 성공 평가

본문 이미지 - (국순당 제공)
(국순당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국순당(043650)은 리브랜딩 백세주의 브랜드 필름 '어른찬가 캠페인'이 '제32회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에서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물 중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우수성, 크리에이티브의 창의성과 독창성, 효과성, 영향력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작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 32회째 개최됐다.

백세주 어른찬가 캠페인은 심사위원으로부터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대 간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트렌디한 이미지로 2030세대에게 리브랜딩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순당은 지난해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를 '백세주, 백 년을 잇는 향기'라는 콘셉트로 전면 리브랜딩하고 엠배서더로 그룹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을 발탁하고 어른 찬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30대가 된 어른 최정훈이 고길동의 하루를 따라가며 고길동의 삶을 이해하고 백세주를 나누며 서로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브랜드 필름 주제곡인 잔나비의 '꿈과 책과 힘과 벽'도 2030대 마음을 두드리는 역할을 했다.

hjin@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