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선물 찾고 있다면"…패뷰업계, 밸런타인데이 맞이 분주

[패션&뷰티] '초콜릿·화장품'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출시
고객 체험 파티·팝업 스토어 마련…풍성한 사은품 혜택

본문 이미지 - 비이커X태극당 협업 컬렉션.(삼성물산제공)
비이커X태극당 협업 컬렉션.(삼성물산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패션·뷰티 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상품권, 사은품 증정 등 기획전을 마련했다.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출시 봇물…이색 협업 상품 '눈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리테일 플랫폼 비이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비이커는 한국의 유서 깊은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협업 상품을 선보였으며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뱀의 해 기념 초콜릿을 출시했다.

비이커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80년 가까이 한국인의 미각을 사로잡아 온 베이커리 태극당과 힘을 모았다.

비이커와 태극당의 올해 밸런타인데이 협업 컬렉션은 태극당을 상징하는 무궁화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무궁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졌다.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6구, 12구 세트로 출시됐다. 무궁화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빈티지한 감성과 현대적 세련미를 조화시킨 티셔츠, 에코백, 유리컵, 티 코스터(컵받침), 키링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제품도 준비됐다.

본문 이미지 - 밸런타인데이 컬렉션.(러쉬코리아제공)
밸런타인데이 컬렉션.(러쉬코리아제공)

러쉬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초콜릿처럼 달콤한 향과 러쉬 특유의 사랑스러운 색감과 디자인이 특징으로 △배스 밤 6종 △샤워 젤 3종 △기프트 5종 △낫랩 3종 등 총 33종으로 구성됐다.

잠들기 전 침구류에 가볍게 뿌려 사용하는 필로우 스프레이와 세 번에 나눠 사용할 수 있는 3-IN-1 배스 기프트, 방향제와 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는 러쉬 멜트 등 이색 제품도 선보인다.

'스위트 토크' 기프트는 '크러쉬' 립 버터와 '스위트 토크' 립 스크럽으로 구성, 알록달록한 색감의 파우치에 패키지로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두 제품 모두 비건 인증을 취득했다. 크러쉬 립 버터는 시어버터를 함유했다.

2024년 밸런타인데이 출시돼 햄버거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러브 버거' 배스 기프트도 돌아온다. 이는 '3-IN-1' 제품으로 배스 밤과 버블 바, 솝 등으로 구성됐다.

러쉬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14일부터 16일까지 러쉬 강남역점에서 고객 체험 프로그램 '러쉬 파티'도 연다.

본문 이미지 - (닥터지제공)
(닥터지제공)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Dr.G)는 남성 진정 수분 설루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을 리뉴얼 출시했다.

닥터지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오일 컷 로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톤 로션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의 성분과 디자인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화이트 시카를 함유해 면도나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수분 진정은 물론 과다 피지와 유수분 부족에서 기인한 어두운 잡티 흔적까지 한 번에 케어해준다.

본문 이미지 - (MCM제공)
(MCM제공)

MCM은 '밸런타인데이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핑크와 레드 등 사랑을 상징하는 색감으로 구성돼 고전적인 우아함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룬다.

MCM의 '밸런타인데이 캡슐 컬렉션'은 삼각형 모양의 핑크 크로스바디형 파우치 '힘멜 로레토스 트라이앵글 파우치'를 비롯해 모던한 블랙 백팩, 올리브그린 사첼 등 세련되고 실용적인 아이템은 물론 지갑, 키홀더, 카드 홀더, 손목 지갑 등 액세서리 제품도 준비됐다.

컬렉션 구매 시 모든 제품은 하트 태그와 핑크 리본으로 장식된 특별 패키지로 포장돼 제공된다.

본문 이미지 - (에스아이빌리지제공)
(에스아이빌리지제공)

쿠폰·사은품·인기 제품 샘플 증정 행사…밸런타인데이 팝업 운영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이달 16일까지 '시마을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니치 향수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로에베 퍼퓸부터 스킨케어 브랜드 라부르켓, 멜린앤게츠,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 로라 메르시에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모두 참여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기획전 내 추천 선물 구매 시 10% 쇼핑백 쿠폰과 함께 브랜드별 쇼핑백, 사은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사 뷰티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바이레도 인기 향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샘플을 추가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브랜드별 행사도 마련됐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에서는 핑크와 레드 하트로 장식된 한정판 '밸런타인 듀오 캔들'을 출시한다.

럭셔리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12~16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밸런타인데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칵테일 바에서 영감받은 '팬텀 글로시 바'를 콘셉트로 꾸몄으며 구매 금액대별 풍성한 사은품과 특별 포장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jinny1@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