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끝나면 밸런타인데이"…유통가 '포스트 설 마케팅' 분주

세뱃돈·상여금·상품권 사용하려는 소비자 공략

롯데백화점 서울 잠실 에비뉴엘 코치×마뗑킴 팝업(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서울 잠실 에비뉴엘 코치×마뗑킴 팝업(롯데쇼핑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긴 연휴가 끝나고 유통가는 이제 '포스트 설' 겨냥에 바쁘다. 명절에 받은 세뱃돈이나 상여금, 상품권 등을 사용하려는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명절 피로를 소비로 풀어내려는 심리가 커지는 것도 고려했다. 설 연휴가 끝나면 곧바로 유통업계 대목인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돌입하는 점도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023530) 롯데백화점은 2월 2일까지 서울 잠실 에비뉴엘에서 '코치×마뗑킴' 팝업스토어를 연다. 컬래버레이션 컬렉션과 함께 사은품 증정, 포토부스 촬영 등 프로모션을 한다.

이밖에 잠실점에선 티파니앤코, 바샤커피, 셀바티코, 핑구 팝업을, 본점에선 베이글리스트·라크루뚜 팝업을 여는 등 점포에 따라 다양한 팝업을 펼친다. 브랜드별로 신학기와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전점과 롯데몰 일부점은 2월 2일까지 막바지 겨울 수요를 겨냥해 인기 헤비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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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제공)

신세계(004170)백화점 강남점은 신학기 새출발 아이템 특집전을 열고 2월 6일까지 르꼬끄 스포르티브, 커버낫,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등 인기 브랜드 신학기 상품군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구매금액에 따라 양말, 키링 등 증정품을 준다.

강남점 더 스테이지는 2월 3~9일 뉴 YSL 러브 컬렉션 테마 팝업을 열고 시즌 한정 및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2월 2일까지 전 점에서 제휴카드로 패션·잡화 구매 시 최대 7% 신백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2월 3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2025년 봄·여름(SS) 해외패션대전을 열어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겐 구매금액대별 최대 7% 상당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졸업·입학 등 신학기를 겨냥한 선물 상품전을 연다. 국내외 아동·스포츠 브랜드 의류·가방 등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저렴하게 판다. 밸런타인데이 기간에 맞춰 2월 7~16일 전 점포에서 '샴페인·위스키 페어'도 진행한다.

이마트(139480)는 2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열고 초콜릿, 젤리 등 행사상품을 최대 30% 할인판매한다. 초콜릿 전품목 1만·2만·3만 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 앱을 통해 10·20·30%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특히 캐치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 캐치티니핑 젤리박스, 초코박스를 기획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본문 이미지 -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롯데마트는 2월 5일까지 명절 직후 집밥족을 위한 다양한 신선·가공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한우 구이류(1등급)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 판매하고, 딸기 전품목은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씩 깎아준다.

먹거리 외에도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3겹 화장지를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5%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홈플러스는 2월 2일까지 각종 먹거리 상품을 최적가에 내놓는 특가행사를 펼친다. 멤버십 대상 최대 반값 할인을 비롯해 복수구매 할인, 1+1, 행사카드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 업계에서도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편다.

GS리테일(007070) 운영 GS25는 2월 한 달간 '달콤 페스티벌'을 주제로 인기 초콜릿 상품에 대해 1+1, 2+2, 신용카드 40% QR할인 등을 진행한다. 2월 1~16일 초콜릿과 젤리, 스낵, 라면, 냉장식품 등 인기 상품 26종에 대해 1+1, 2+1, 5+5 덤 증정 행사 등을 편다.

BGF리테일(282330) 운영 CU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귀여운 캐릭터, 아동복·퍼퓸 브랜드 등과 컬래버레이션한 차별화 상품 30여종을 선보인다. 이번 콘셉트는 올해 트렌드 키워드 '무해력'으로 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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