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통합 고객앱과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연동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 제도도 시범 운영

현대차 제공
현대차 제공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현대차(005380)·기아(000270)는 16일 커넥티드 카 서비스 기반의 차량 운행 정보와 서울시 승용차용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연동한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아끼거나 온실가스를 줄인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그동안 승용차용 에코마일리지를 쌓으려면 운전자가 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화면을 직접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절차를 거쳐야 했다.

앞으로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현대∙마이기아∙마이제네시스를 통해 주행거리를 등록할 수 있다.

또 현대차∙기아와 서울시는 안전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에게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제도인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 제도를 시범 운영한다.

90일간 500㎞ 이상을 주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운전점수가 85점 이상일 경우 3000 마일리지, 95점 이상일 경우 5000 마일리지를 2025년부터 지급한다.

rma1921kr@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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