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강렬하면서도 유니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소속사 언코어는 지난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미니 1집 '이터널티'(ETERNALT) 수록곡 '사과가 하늘로 떨어진 날', 15일 '투 더 우즈'(To The Woods) 퍼포먼스 비디오를 각각 공개했다.
먼저 공개된 '사과가 하늘로 떨어진 날' 영상은 푸른 하늘 아래 야외 코트를 누비며 농구 대결을 펼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모습에 이어 청량감 넘치는 퍼포먼스가 담겨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쏟아지는 햇살 아래 그보다 더 눈부신 멤버들의 비주얼과 활기찬 안무가 어우러져 곡이 가진 밝고 유니크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어 공개된 '투 더 우즈' 영상에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강약 조절이 완벽한 웨이브가 돋보이는 안무로 매혹적인 카리스마를 발산, 앞서 보여준 청량감과 상반된 매력으로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을 열광케 했다. 어두운 창고를 배경으로 멤버들의 부드러운 춤선과 호흡이 척척 들어맞는 완벽한 퍼포먼스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며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사과가 하늘로 떨어진 날'은 사랑을 시작하며 생긴 설레는 감정을 세상이 뒤집어졌다는 과장된 표현으로 그려낸 곡이다.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며 만유인력 법칙을 떠올린 뉴턴의 에피소드를 소재로 이를 위트 있게 풀어내 밝고 통통 튀는 매력을 완성했다.
'투 더 우즈'는 과거의 추억을 그리는 가사의 알앤비 곡으로, 위로와 안식처가 되는 공간인 숲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노래한다. 풍성한 라이브 악기 연주와 볼드하고 그루비한 베이스라인은 부드러운 멜로디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한편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젝트 7'을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팀명은 보이는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눈을 감고 들었을 때도 설득력 있는 음악을 선물하겠다는 의미와, 눈을 감고 뜰 때마다 모두가 상상하는 아이돌로 계속해서 강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