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성공운'을 직접 연구하고 실천한 성공을 부르는 비결을 총집합한 책이 출간됐다. 꿈을 이룰 수 있는 사고방식부터 말버릇까지 성공 습관을 세세하게 분석한 책이다. 일상에서 소소하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효과는 확실한 50가지의 성공 습관을 소개한다.
저자는 마흔 살 이전까지 출세는 꿈도 못 꾼 회사원이었고, 자신을 '운 없는 사람'이라 부르며 우울증까지 걸렸던 경험이 있다. 하지만 마음을 다잡고 운이 좋아지는 습관을 하나씩 몸에 익히자 어느새 상장 회사의 임원이 됐고 회사 사장이라는 자리까지 올랐다.
이 책은 50가지의 '운 습관'을 비교 형식으로 구성했다. 내용은 △운이 좋아지는 사고방식 △운을 사로잡는 행동 △운을 불러들이기 위한 스스로의 힘 △운이 찾아오는 커뮤니케이션 △운을 끌어들이는 말버릇 등 총 5개 장으로 구성됐다. 생각과 말과 행동 그리고 관계까지 모두 다루며 저자가 실제로 꿈을 이루는 데 좋은 성과를 얻었던 습관을 담아냈다.
저자는 운이 좋은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운을 만드는 습관을 지닌 사람이 성공한다고 말한다. 사소한 행동과 마음가짐이 나의 미래를 바꾼다는 것이다.
이 책은 2만 명이 넘는 경영자를 만나며 성공한 사람들을 관찰한 실제의 결과를 담았다. 성공은 단순히 운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일상의 운을 모으는 습관으로 결정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 성공운이 들어오는 50가지 습관/ 요코야마 노부하루 글/ 부윤아 옮김/ 북스고/ 1만 7000원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