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2023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21일까지다.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산업포럼 △한국의료홍보회 △K-바이오헬스 수출상담회 △K-Medtech 학술 세미나 및 체험 행사 △인도네시아 현지 기관 방문 및 간담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보건의료산업포럼'에서는 인도네시아 보건부, 식약청(BPOM) 관계자가 산업별 인허가 제도를 소개하고 현지 산업 관계자가 의료기기·화장품 산업 동향 및 전망, 진출 사례를 발표한다.
'한국의료홍보회'에서는 인도네시아 의료기관 진출 관련 정책 발표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내 의료기관 사례를 소개한다.
'K-바이오헬스 수출상담회'는 이번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현지 유력 헬스케어 그룹, 핵심 유통사 등 50여 개의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통한 실질적인 수출 가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K-메드테크(Medtech) 학술 세미나 및 체험 행사'에서는 한국 의료기기에 관심이 많은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해 우수 술기 사례를 발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인도네시아 진출 및 협력 사업에 관심있는 의료기관, 유치업체, 의료기기 및 화장품 기업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분야별로 이메일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기업에는 △1:1 비즈니스 상담 매칭 △사절단 현지 이동차량 제공 △지정된 현지 호텔 숙박 예약 △기관별 비즈니스 상담 통역 1인 등이 지원된다.
sssunhu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