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는 26일 항공모빌리티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MBN '신들의 사생활'에 출연 중인 서울대 김헌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청주공고 항공모빌리티과 재학생 60여명이 직접 손편지를 써 김헌 교수에게 전달한 것에 감명한 김 교수가 흔쾌히 수락해 성사됐다.
특강은 그리스로마신화가 기존의 틀을 뛰어넘는 신들의 대서사시임을 알리면서 '도전과 혁신'을 주제로 진행했다.
김 교수는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혀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송으로만 접하던 그리스로마신화를 현장에서 직접 듣게 되니 생동감이 느껴졌으며, 신들의 모습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손편지를 써 강사를 직접 초청한 경험은 색다른 배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을 초청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헌 교수는 '김헌의 그리스로마신화', '천년의 수업', '질문의 시간' 등의 저자로 현재 MBN '신들의 사생활-그리스로마신화(시즌 2)'에 출연 중이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