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우리나라 1호 정신력(멘탈) 코치인 박철수 코치가 일반인들을 위한 멘탈 강화 기법을 담은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국가대표 선수들을 포함한 다양한 선수들의 흔들리고 무너지는 멘탈을 잡아줬던 7가지 기법을 일반인들에 소개하고 있다. 멘탈이 강해지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해당 분야의 승리자가 되기는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저자에 따르면 멘탈 코치 양성 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생각지 못한 부분을 알게 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커리어 확장에 목적도 있지만, 참여자 자신의 약한 멘탈을 강하게 만들 방법을 배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이었다.
저자는 현재 멘탈 코치를 양성하는 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교육 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일반인들의 삶에 잘 적용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줌을 통해 진행하는 직장인들의 성과 멘탈 코칭에 적용, 대부분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며 그 효능감을 확인했다.
그 내용으로 제시하는 7가지 스킬은 △공간을 움직일 때마다 몸 지수 마음 지수 산출하기 △억지 미소라도 스마일 루틴 만들기 △들어오는 들숨과 내보내는 날숨을 관찰하기 △ '딱 좋아, 왜냐하면' 화법 사용하기 △기억을 재구성하는 시각·청각·운동감각(VAK) 기법 △자기객관화를 위한 나인 팩터스(9factors) 기법 △시간 여행을 위한 타임머신 기법 등이다.
저자는 "위너란 자기 그대로의 모습에 편안함을 느끼고 어떤 역경이나 위기에 직면하든 자신을 믿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사람"이라며 "'위너 스킬'의 핵심은 자신에 대한 통제력과 집중력을 기분 좋은 방법을 사용해 키워 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 위너 스킬/ 박철수 글/ 명진서가/ 1만8900원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