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조장치 맹신하다 사고"…TS, ADAS 안전성 시험평가 공개

비상자동제동장치 차량, 시속 30㎞ 빗길‧눈길서 장애물 충돌
적응형순항장치, 차선 침범 장애물차 인지 못 하는 상황 발생

마른 아스팔트에서 비상자동제동장치 시험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마른 아스팔트에서 비상자동제동장치 시험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노면 종류별 AEBS 성능 비교.(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노면 종류별 AEBS 성능 비교.(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비상자동제동장치 시험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비상자동제동장치 시험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차선에 걸친 장애물 인식 및 AEBS 작동 여부.(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차선에 걸친 장애물 인식 및 AEBS 작동 여부.(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4.10.21/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4.10.21/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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