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서울주택도시공사,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 성과
2023년에는 국가인권위원회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인권경영 체계와 주요성과 (SH공사 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인권경영 체계와 주요성과 (SH공사 제공)

(서울=뉴스1) 조유리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인권경영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경영 인증원이 기관의 국제사회 인권경영 요구사항 이행 여부를 객관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SH공사는 이번 성과에 대해 "지난 2023년 최초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후 인권경영위원회를 ESG 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했고,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개정하는 등 대내외 환경변화 및 정책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사·ESG경영 연계 인권경영 중장기 전략체계 수립 및 고도화 △이해관계자 참여형 인권영향평가 실시 △SH인권센터를 통한 인권침해 구제 절차 고도화 △국가인권위원회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 등 다양한 노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만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해 인권경영시스템을 꾸준히 고도화할 것"이라며 "임직원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경영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인권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ur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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