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그래픽] "항공권 환불·보상 불가"…'호갱' 만드는 외항사들

(서울=뉴스1) 양혜림 디자이너 =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외국적 항공사(외항사) 관련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항공여객 …
(서울=뉴스1) 양혜림 디자이너 =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외국적 항공사(외항사) 관련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항공여객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접수 현황을 보면,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항공여객 10만 명당 피해구제 신청은 국내 항공사가 1.2건, 외항사가 3.6건으로 3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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