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24일부터 4월 11일까지 50세 이상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 44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은 활동적 장년(액티브 시니어) 맞춤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활동적 장년이란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를 말한다.
시는 작년 하반기부터 부산가톨릭대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 강좌는 부산가톨릭대 신학교정에서 4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신체건강, 마음돌봄, 성장지원, 지역연계 총 4개 분야 24개로 구성된다.
하반기에는 현재 조성 중인 피클볼(테니스, 배드민턴, 탁구의 요소를 혼합한 라켓스포츠)장 등 야외 체육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신체 건강 프로그램이 추가로 운영된다.
50세 이상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부산가톨릭대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월 1만 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수강료가 면제 또는 감면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학기제 수업(12주)과 월별 수업(4주)으로 나눠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의 경우 일부 강좌는 무료로 운영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고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장애인, 차상위 계층은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가톨릭대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