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만 네 번째' 카카오톡 오류, 1시간 26분 만에 정상화(종합)

카카오 계정 로그인 오류…"네트워크 문제"

(카카오 공지화면)
(카카오 공지화면)

(서울=뉴스1) 손엄지 김승준 기자 = 카카오(035720)는 18일 오전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이 안 되는 오류를 1시간 26분 만에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네 번째 오류다.

이날 카카오에 따르면 오전 10시 54분부터 오후 12시 20분까지 1시간 26분 간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을 포함해 일부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에 로그인 실패가 발생했다.

카카오는 네트워크 오류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류 감지 즉시 긴급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면서 "유사 문제가 지속될 경우 번거롭더라도 발생하는 증상을 기재해 재문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톡은 올해 들어서만 크고 작은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지난 5월 13일에는 오후 1시 44분부터 6분 간 일부 이용자에게 메시지 수발신, 피시 사용자의 로그인이 불안정한 현상이 발생했다.

이어 20일에도 오후 2시 52분부터 약 6분간 일부 이용자의 메시지 수발신과 PC 버전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음날인 21일에는 카카오톡 PC 버전 오류가 한 시간가량 지속됐다. 이용자들은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 불편을 겪었다.

eom@news1.kr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