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관련 키워드OTT티빙넷플릭스앱사용자격차최소와이즈앱·리테일·굿즈양새롬 기자 윤상현 CJ ENM 대표 "연간 1조원 투자, K-콘텐츠 선도""최소 시간으로 최대 콘텐츠 시청"…'숏폼' 올인하는 플랫폼관련 기사"10명 중 9명 유튜브 봤다…일 평균 이용시간만 97분"한국인, 숏폼 월평균 52시간 시청…OTT 7배'나쁜 기억 지우개' 김재중·진세연, 안내상에게서 양혜지 구할까'지옥2'·'비숲' 스핀오프…부국제 뜨겁게 달굴 OTT 드라마는'유어아너' '리볼버'…강원서 촬영한 영화·드라마 추석 안방 점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