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관련 키워드OTT앱와이즈앱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양새롬 기자 "케이블방송 내년 거의 다 적자전환…뿌리부터 투자해야"사상 초유 홈쇼핑 '블랙아웃' 보름째…과기정통부 역할론관련 기사"이길 수 없다면 합류하라"…숏폼 서비스 뛰어드는 토종 OTT타 플랫폼부터 해외 콘텐츠까지 품는다…OTT 합종연횡 승자는?한국인이 가장 많이 본 국내 OTT는 쿠팡플레이(종합)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는 OTT는 넷플릭스…2위는 쿠팡플레이한국인, 숏폼 월평균 52시간 시청…OTT 7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