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카카오·에퀴닉스, 'IT 장애 대란' 방지 의무 확대 적용

통신재난관리심의위원회, 내년 재난관리계획 수립 지침 의결
"클라우드 이원화·보안SW 사전 검증…데이터센터 화재 탐지체계"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국내공항에서 항공기 탑승권 발권에 차질을 빚었던 국내 항공사들의 시스템 복구가 완료돼 항공편이 정상 운항되고 있다. 20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 등 국내 항공사들이 체크인 시스템 복구를 완료했다. 다만 전날 장애의 여파로 항공기가 지연되고 있다. 20일 인천공항 전광판에 항공기 지연안내가 표시되고 있다. 2024.7.20/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국내공항에서 항공기 탑승권 발권에 차질을 빚었던 국내 항공사들의 시스템 복구가 완료돼 항공편이 정상 운항되고 있다. 20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 등 국내 항공사들이 체크인 시스템 복구를 완료했다. 다만 전날 장애의 여파로 항공기가 지연되고 있다. 20일 인천공항 전광판에 항공기 지연안내가 표시되고 있다. 2024.7.20/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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