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는 AI 기술로 기업이 적합한 인재를 찾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채용 서비스 '리크루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리크루트는 AI 기술과 실시간 채용 데이터 분석 및 법적 검토 기능을 아우르는 7가지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전 세계 인재 중 자사에 부합하는 후보군을 선별하고 글로벌 채용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스마트 소싱' 기능을 통해 전 세계 8억명 이상의 인재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AI를 탑재한 지능형 자연어 검색과 필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탤런트 인사이트' 기능은 지역·직무별 임금 동향, 시장 상황, 노동법 등을 분석해 글로벌 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이 법적 책임을 준수하고 채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치스' 기능은 기업이 등록한 채용 공고와 지원자의 적격성을 비교 및 분석해 가장 적합한 후보군을 추천하는 인재 매칭 기능이다.
이 밖에도 'AI 지원자 검증', '채용 광고', '지원자 추적', '원클릭 채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기업들이 해외에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리모트는 전 세계 기업들의 원활한 인재 채용 및 관리를 지원하는 글로벌 HR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이 희망 진출 국가 및 지역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