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롯데웰푸드와 '동네 샌드위치 맛집' 찾아 나선다

샌드위치 판매 소상공인 발굴해 상금 및 제품화 지원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과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이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위 제공)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과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이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위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동반성장위원회와 롯데웰푸드(280360)는 이달 10일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와 지역별로 숨겨진 식‧음료를 발굴하고 제품화를 진행하는 '어썸바잇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어썸바잇트(AwesomeBite)는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동반위와 롯데웰푸드는 캠페인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샌드위치를 발굴해 심사하고 우수 제품을 선정해 총 2000만 원의 상금과 제품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어썸바잇트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동반위 공식 카카오톡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식품제조 대기업인 롯데웰푸드와 지역 식품 판매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을 맺고 우수 중소‧소상공인 식품을 전국에 홍보하고 제품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대기업의 자발적 상생협력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반위는 올해 핵심 정책인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사업' '지자체와의 플랫폼 구축 등 대기업과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생협력을 도모'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minju@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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