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이즈백]②유튜브타고 세계로 퍼진 K-주류…김치전에 한잔

과일·홍삼 넣은 수출 전용 신제품 효과 뚜렷
다시부는 한류에 코로나19 확산 속 비대면 마케팅

편집자주 ...막걸리가 돌아왔다. 더 이상 ‘어르신들의 술’이 아니다. 젊은이들이 와인을 마시듯 막걸리를 마신다. 특히 막걸리의 매력에 빠진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막걸리 자체도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연구를 거듭한 끝에 신맛을 줄이면서도 금방 배가 부른 느낌까지 없앴다. 전국에서 판매되는 막걸리만 500여종에 이른다. 최근 불고 있는 막걸리 열풍이 10년전과 다르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제2 전성기로 접어든 막걸리 시장을 집중 분석해 봤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뉴스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뉴스1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사진제공=서울장수)ⓒ 뉴스1
(사진제공=서울장수)ⓒ 뉴스1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