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IE – 글로벌케어, '위기의 아이들' 캠페인 진행

이미지=글로벌케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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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모던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HACIE(하시에)(이하 HACIE)는 국제보건의료 NGO 글로벌케어와 함께 기후 위기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한 캠페인 ‘'위기의 아이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유니세프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어린이 22억 명 중 절반인 10억 명의 어린이의 생존이 기후 위기로 즉각적인 위협을 받는 '극도의 위험' 상태에 처해있다고 한다. 또한 WHO는 2023년 5월, 기후 위기는 곧 건강 위기라며 기후 위기로 인한 질병, 의료 인프라에 대한 위협에 대해 언급했다. 이는 기후 위기로 인해 질병과 재난의 빈도가 이전보다 월등히 높아져 심각한 주의가 필요하다.

HACIE는 기부 문화 확산과 대중 참여를 높이고자, 직접 후원을 하지 않고 응원 메시지만 남겨도 메시지 건당 5,000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후원금은 기후 위기 취약 국가에서 보건 및 위생교육, 모자보건 서비스 역량 강화, 정기 건강검진, 취약계층 식량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되며, 후원자와 응원 메시지를 남겨준 참여자 일부에게는 HACIE의 '크레센트 문 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박용준 글로벌케어 회장은 "HACIE와 뜻깊은 의미가 담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어 감사하고, 기후 위기와 건강, 생존 문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HACI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회사 수익금의 일정 부분을, 글로벌케어를 통해 저소득국가 아이들을 위해 기부해 오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착한 소비 문화를 알리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케어는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국내외 인도적 지원 및 의료환경개선과 보건사업 지원 등의 국제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다.

jd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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