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분기 적자폭 '깜짝 개선'…"드디어 올레드 약발"

영업손실 937억로 전분기 5분의 1 '예상 상회'…매출은 42% 늘어난 8.7조
"IT용 올레드 양산 및 대형 올레드 생산 확대…하반기 실적 개선세 지속될 것"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전경. (LG디스플레이 제공) ⓒ News1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전경. (LG디스플레이 제공) ⓒ News1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가 2분기째 적자를 지속했다. 다만 IT용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양산 본격화 등의 영향으로 적자폭은 줄였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2분기 937억 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8조 70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늘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1분기에도 4694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2분기에도 적자는 지속됐지만 규모는 5분의 1 규모로 대폭 축소됐다. 시장 예상치(2985억 원 적자)보다도 양호한 실적이다. 전년 동기(8815억 원 적자)와 비교해도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IT용 OLED 양산과 대형 OLED 생산 확대 등 사업구조 고도화와 우호적인 환율 영향 때문이다. 매출은 TV와 IT, 모바일, 차량용 등 전 제품군 출하량 증가로 확대됐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확대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대형 OLED 사업은 하이엔드 제품 라인업 확대와 원가 혁신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중소형 OLED 사업은 모바일용 OLED 패널 출하를 늘려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차량용 사업은 탠덤 기술 기반의 플라스틱(P)-OLED, ATO(Advanced Thin OLED)와 하이엔드 저온다결정실리콘(LTPS) LCD 등 차별화된 제품·기술 경쟁력으로 수주 규모와 고객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사업구조 고도화, 비용 구조 개선 및 원가 혁신, 운영 최적화 활동 등을 통해 전년 대비 실적을 개선하고 재무 안정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시장과 대외 환경의 변동성은 지속되겠지만,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를 지속 확대하고 운영 효율화를 통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hanantway@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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