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한화갤러리아는 갤러리아백화점이 직영하는 미국 데일리 웨어 브랜드 '제임스펄스'가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제임스펄스는 1996년 미국 LA에서 시작해 기본 티셔츠, 니트, 바지 등 시대를 초월한 베이직한 의류로 유명하다. 현재 △갤러리아명품관 △대전 타임월드 △현대 본점 △현대 판교 △현대 무역센터 등 총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조용한 럭셔리는 브랜드 로고를 내세우는 대신 차분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디테일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뜻한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 절제된 평범함 등 제품을 오래 사용하길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해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해 제임스펄스 매출은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특히 매출이 가장 높은 매장의 경우 월평균 매출 약 2억 원으로 동일 상품군 내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남성 고객도 많아지며 남성복 매출이 크게 상승해 비중도 높아졌다. 4년 전 판매 비중은 여성복과 남성복이 9:1이었지만 지난해 약 5:5 정도로 크게 늘어나며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러리아는 올해 신규 매장 출점을 비롯해 남성 고객을 위한 남성 전용 매장 오픈과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오래 입을 수 있는 품질 좋은 옷을 찾는 고객들이 매년 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제임스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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