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셀의 세계]①"롤렉스 시계·나이키 신발?…웃돈 안 아까워요"

과거 '중고거래'→ 현재 '리셀'로…새로운 소비 문화
웃돈에도 높은 인기…MZ세대 중심 '리셀테크' 열풍

편집자주 ...희소성 있는 물건을 구매해 재판매하는 리셀 시장이 커지고 있다. 물물거래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리셀이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 잡고 있어서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지만 계속된 가품 논란과 전문 리셀러의 등장,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리셀은 동전의 양면과 같아졌다. 리셀 시장의 현주소를 짚어본다.

ⓒ News1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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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신발'로 유명한 나이키 한정판 모델. 나이키 홈페이지에서 '래플'로 18만9000원에 발매된 신발은 현재 리셀 플랫폼 '크림'에서 178만원에 거래 중이다. (크림, 박서준 SNS 갈무리)
'박서준 신발'로 유명한 나이키 한정판 모델. 나이키 홈페이지에서 '래플'로 18만9000원에 발매된 신발은 현재 리셀 플랫폼 '크림'에서 178만원에 거래 중이다. (크림, 박서준 SNS 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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