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한국앤컴퍼니(000240)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417970)은 23일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신소재 그래핀을 이용한 혁신 전자기기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래핀은 강철보다 200배 강하고 전기 전도성이 뛰어나 '꿈의 신소재'로 불린다. 그래핀스퀘어는 2012년 설립 이래 그래핀 대량 생산 및 상용화에 주력했다. 대면적 화학기상증착법(CYD)을 통해 그래핀을 연속 생산하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래핀을 활용한 혁신 전자기기 개발 및 생산 협력에 대한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각 사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을 결합해 전자, 에너지, 의료, 가전 등 다양한 산업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앞서 모델솔루션이 개발 과정에 참여한 그래핀스퀘어의 '충전식 투명 멀티쿠커'는 그래핀의 투명성을 활용해 조리 과정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고, 중적외선 파장을 최적화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올해의 최고 발명'과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2024 CES 혁신상'에 선정됐다.
seongs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