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GA 업계 최초

통합영업지원 플랫폼 '오렌지시스템' 안정성·신뢰성 호평

본문 이미지 - 26일(수) 오전 63빌딩에서 열린 ISMS-P 인증 수여식에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동학 경영지원실장(사진 좌측 2번째),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손영목 IT지원팀장(좌측 1번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김선미 보안인증단장(우측 2번째), 한국인터넷진흥원 양선주 ISMS인증팀장(우측 1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생명
26일(수) 오전 63빌딩에서 열린 ISMS-P 인증 수여식에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동학 경영지원실장(사진 좌측 2번째),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손영목 IT지원팀장(좌측 1번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김선미 보안인증단장(우측 2번째), 한국인터넷진흥원 양선주 ISMS인증팀장(우측 1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생명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지난 26일 보험대리점(GA)업계 최초로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ISMS-P인증 제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통합 인증 제도다. ISMS-P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영역 80개 인증기준과 개인정보보호 영역 21개 인증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야 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자사 대표서비스인 오렌지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오렌지시스템은 고객관리, 보장분석, 계약 및 성과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통합영업지원 플랫폼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한 결과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고객정보보호 책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디지털 서비스 보안 체계가 한층 더 발전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cppark@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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