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주희 디자이너 = 대형마트나 식당보다 집 주변 편의점을 찾는 50·60대 시니어 고객이 최근 부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장년층 1~2인 가구가 늘어난 가운데 고물가까지 겹치면서, 편의점에서 꼭 필요한 물건만 소량 구매하거나 외식보다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새로운 '중년 소비 패턴'이 목격된다는 분석이다.ajsj999@news1.kr관련 키워드그래픽관련 사진[그래픽] 서울시 철도 지하화 구간[그래픽] 출생아·사망자 수 추이[그래픽] 유류세 인하율 조정윤주희 디자이너 [오늘의 그래픽]지난해 고독사 3661명, 과반이 5060 남성…여성은 전체 16%[그래픽]이태원 참사 당일부터 김광호 전 서울경찰청장 1심 선고까지[그래픽]김건희 여사 도이치 주가조작 의혹, 고발부터 불기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