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 삼성전자는 올해 1~7월 2개 이상의 AI 가전으로 구성된 패키지 제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고객이 50%를 웃돌았다고 고 29일 밝혔다.
기존 다품목 구매 고객이 20~60대 이상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다품목 2030 구매 고객 비율은 50%대를 기록했다.
젊은 세대 구매 고객 비중이 높은 이유는 가사 시간을 줄이려는 욕구가 크고,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 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삼성전자는 분석했다.
(삼성전자 제공) 2024.8.29/뉴스1
photo@news1.kr
기존 다품목 구매 고객이 20~60대 이상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다품목 2030 구매 고객 비율은 50%대를 기록했다.
젊은 세대 구매 고객 비중이 높은 이유는 가사 시간을 줄이려는 욕구가 크고,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 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삼성전자는 분석했다.
(삼성전자 제공) 2024.8.29/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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