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바꾼 디지코 KT]②월급 2만원에 모신 똘똘한 알바생…"가성비 꿀"

지난해 10월 출시된 KT AI 통화비서…바쁜 사장님 대신 전화 응대
식당·학원·부동산 등 3만여곳에서 사용 중

편집자주 ...디지털 기술로 일상이 바뀌고 있다. 4년 전 기술 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전화 받는 인공지능(AI) 비서는 이미 소상공인을 위한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독거노인을 구한 AI 돌봄 서비스도 인기다. 로봇은 카페부터 직장, 호텔까지 다양한 일상 영역에 스며들고 있다. 이 중심에 '디지코'(DIGICO, 디지털플랫폼기업) 전환을 선언한 KT가 있다. 디지코 KT가 바꿔놓은 일상의 현장을 살펴봤다.

지난 8일 찾은 한식당 방유당에서는 KT의 AI 통화비서가 일손을 돕고 있었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출시됐다. ⓒ 뉴스1 윤지원 기자
지난 8일 찾은 한식당 방유당에서는 KT의 AI 통화비서가 일손을 돕고 있었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출시됐다. ⓒ 뉴스1 윤지원 기자

지난해 10월 출시된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24시간 내내 영업시간, 매장 위치, 주차 안내는 물론 포장 주문에 예약까지 처리한다. ⓒ 뉴스1 윤지원 기자
지난해 10월 출시된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24시간 내내 영업시간, 매장 위치, 주차 안내는 물론 포장 주문에 예약까지 처리한다. ⓒ 뉴스1 윤지원 기자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