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음료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던킨은 최근 팔도와 협업해 '비락식혜 쿨라타'를 지난 1일 출시했다. 쿨라타는 과즙 등을 얼린 뒤 갈아낸 슬러시 음료로, 던킨은 앞서 지난 5월 서울우유와 협업해 '서울우유 쿨라타'를 출시하기도 했다.
비락식혜 쿨라타는 던킨 측이 올해 초 팔도 측에 제품 협업을 요청해 개발됐다. 제품 개발까지는 약 3개월이 소요됐으며, 던킨은 여름 시즌이 끝나는 8월 말 또는 9월 초까지 약 3개월간 비락식혜 쿨라타를 판매할 예정이다.
팔도는 던킨 측에 따로 쿨라타용 식혜를 제공하지 않고, 시중에서 판매 중인 비락식혜 캔 제품을 제공한다. 식혜의 경우 밥알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용량으로 식혜를 제공한다면 쿨라타 1잔에 들어가는 밥알의 양이 들쑥날쑥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비락식혜 쿨라타는 출시한 지 3주가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쿨라타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던킨 측은 서울우유 쿨라타, 비락식혜 쿨라타에 이어 다른 음료업체와의 협업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던킨은 음료뿐만 아니라 영화 캐릭터 등과의 컬래버 굿즈도 활발하게 내놓고 있다.
4월에는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인 '피클스 더 프로그'를 활용한 피크닉 매트와 수세미를 출시했다. 6월에는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인사이드 아웃2'을 테마로 한 투명 우산을 출시했다.
던킨 관계자는 "비락식혜 쿨라타는 K-푸드에 대한 인기와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기획이 잘 맞는 제품과 어울리는 브랜드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컬래버 제품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yos54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