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주시 소식] 동문공설시장 청년몰 입점 청년 상인 모집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2023-10-17 09:59 송고
제주시청사 전경. © News1 홍수영 기자
제주시청사 전경. © News1 홍수영 기자

제주시는 오는 20일까지 동문공설시장 청년몰에 입점할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음식점 3곳, 카페 1곳으로, 만 19~39세인 청년 상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에 10년 이상 거주한 청년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사업자 등록이 있는 경우나 현재 청년몰에서 운영 중인 메뉴로는 지원할 수 없다.

지원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해 시 경제소상공인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 차이나 아세안 엑스포 관광전서 최우수상 수상
제주시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중국 구이린시에서 열린 '2023 차이나-아세안 엑스포 관광전시회'에서 최우수 전시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전 세계 여행사와 관광기업 관계자들이 국가 간 문화관광 교류를 활성화하는 자리로, 안우진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시 방문단은 이 자리에서 제주 홍보 리플릿 배부, 룰렛 돌리기 이벤트, 무드 등 만들기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벌여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안 부시장은 "세계 최초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유네스코 4관왕을 달성한 제주 자연환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세계의 잠재적인 관광객들이 앞으로 제주를 방문해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경관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ro122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