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쿠팡은 화물 운송 플랫폼 '티맵(TMAP) 화물'과 제휴를 맺고 자사 오픈마켓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티맵 B2B(기업 간 거래) 화물운송 운임을 5%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온라인 판매 중 B2B 화물 운송이 필요한 모든 경우에 티맵 화물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기반으로 계산된 합리적인 운임으로 더 편리하게 옮길 수 있게 됐다.
또 티맵 화물을 통해 소형부터 대형 화물까지 전국 어디든 간편하게 배차 가능하고 배차 진행현황부터 운송현황까지 빠르게 파악해 판매에 대응할 수 있다. 갑자기 주문량이 늘어날 시 재고 확충을 위해 급히 화물 신청이 필요하거나 상품 발주를 위해 빠르게 샘플 확인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다.
티맵 화물 할인 혜택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라면 신청 건수·신청 비용에 제한 없이 내년 5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팡 윙(WING) 판매자 센터'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하고 티맵 화물 웹사이트나 앱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 가입한 뒤 화물 신청 건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5%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이미 티맵 화물에 가입한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티맵 화물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티맵 화물과 제휴를 통해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쿠팡 판매자 의견을 수렴해 판매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의 제휴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