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service
Quick_vip
Quick_noontv
2014.04.19 (토)
닫기
Original
Btn_zin | Btn_zout | Btn_print | Icon_pdf

지스트, 경기과학교와 과학영재발굴 MOU 교환

김영준 지스트 총장(오른쪽)이 전영호 경기과학고 교장과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지스트© News1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총장 김영준)이 과학영재 발굴 및 육성과 우수 신입생 선발을 위해 국내 과학영재학교들과 잇따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스트는 12일 오전 지스트 행정동에서 경기과학고(교장 전영호)와 대학학점 선수과정(Advanced Placement·AP) 과목 인정과 연구·교육(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 및 교사 연수 협력 등의 내용이 담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스트는 또 같은 날 오후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교장 권장혁)와도 AP 과목 지원 및 학점 인정과 국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이용 지원 등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지스트와 두 고교가 협력해 각 학교에 개설하는 AP 과목을 이수하는 경기과학고 및 KSA 졸업생이 지스트에 입학할 경우 해당 이수 학점을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수업을 미리 공부하고 대학 진학 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이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스트 김영준 총장은 “이공계 대학과 일선 우수 고교와의 협력은 과학영재의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두 과학영재학교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른 고교와의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스트는 향후 카이스트 등 이공계 특성화대학 및 과학영재학교들과 협의해 표준교육과정을 개발·확정하고 AP 과목 이수 및 인정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결정할 계획이다.


hskim@news1.kr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뉴스1을 만나세요!


Original
1 / 2    
Title_bestclick
Btn_prev_s2  8 / 10  Btn_next_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