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타이밍이 돈이다…'계약률 80% 이상' 검증된 미분양을 노려라

(서울=뉴스1) 비즈팀 조은순 기자 | 2014-07-11 00:59 송고

포스코건설 갈매 더샵 나인힐스 조감도 © News1


삶과 비즈니스,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타이밍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실례로 주식투자의 경우, 투자자 대부분은 '달리는 말'에 미처 올라타지 못한 것에 대해 '때 늦은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정 시간 뒤에 가치 상승 기대가 높은 우량주를 추천해줘도 손쉽게 투자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때 늦은 후회'와 '주식 반토막'의 압박 속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투자에서도 타이밍의 중요성은 강조되고 있다. 부동산 구매에 있어 '무엇을 구매하느냐?'만큼 '언제 구매하느냐'의 중요성에 관심을 두는 수요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부동산 구매에서도 타이밍은 매우 중요하다"며 "입주를 코앞에 둔 아파트가 계약률이 높은 것은 별 의미가 없지만, 1년 이상 입주를 남겨 놓은 상태에서 높은 계약률을 기록하고 있는 아파트는 분양권 프리미엄이 더 높아질 여유가 있어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너무 늦게 구매에 나서면 인기 있는 층이나 타입 등이 분양 완료된 이후일 가능성이 높아서 구매 타이밍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입주일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도 프리미엄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계약률 80% 이상 된 아파트들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또 계약률이 80% 이상 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입지나 발전 가능성 등 이미 많은 수요자가 선택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가격 하락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 매매가 상승세를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늘고 있고, 부동산 시장 회복을 위한 정부의 의지도 확고한 상황이기 때문에 부동산 구매를 위한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의견들이 많다.

부동산114가 수도권 거주자 (20대 이상 성인남녀) 257명을 대상으로 '2014년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34.2%가 부동산 경기가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주택가격은 46.3%가 오를 것으로 내다봐 응답자 중 절반 가까이가 집값 회복을 점쳤고, 전셋값은 59.1%가 더 오를 것이라고 답했다.

현재 계약률 80% 넘는 단지 중에서도 유망 단지들을 살펴봤다.

최근 인기 있는 수도권 택지지구 중에서도 서울에 맞닿아 있는 대규모 택지지구인 구리갈매지구에서는 포스코건설의 '갈매 더샵 나인힐스'가 현재 보유한 전세금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면서도, 서울 및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구리갈매지구 조성이 본격화되면서 문의전화도 급증하고 있으며, '갈매 더샵 나인힐스'에는 현재 약 80%에 육박하는 계약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57가구로 조성되며,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 (서울 노원구 월계동 320-4번지, 문의전화 1588-3170)에 조성돼 있다.

김포 도시철도 개통(2018년)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의 개발 호재로 주목받는 김포에서는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시공하고 분양 중인 '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이 계약률 90%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통생활권이면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입지가 두드러진 용인 서천택지지구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이 '서천2차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75㎡의 단일면적으로만 아파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적이다.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 주목받는 미사강변도시에서는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가 높은 계약률을 기록 중이다. 정계약기간 중 85.1%의 높은 계약률을 기록했으며, 현재 완판을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10블록에 지하 1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75가구로 조성된다.


ebiz@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