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줌닷컴, 뉴스 이동·허브줌 확대 등 메인페이지 개편

(서울=뉴스1) 김현아 기자 | 2014-07-02 00:02 송고
줌닷컴 메인페이지. © News1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줌인터넷은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의 메인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뉴스 서비스에서는 메인페이지 왼쪽 상단에 위치한 '뉴스박스'에서 주요뉴스가 항상 노출돼 중요한 뉴스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다. 각 뉴스는 클릭을 통해 페이지 이동 없이 보다 쉽게 다른 기사로 이동할 수 있다.

연예, 스포츠,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허브줌'은 기존 대비 27% 이상 확대됐다. 상단에는 연예, 스포츠, 영화, 웹툰, 쇼핑, TV 등의 정보가 나타나며 하단에는 각종 인기 커뮤니티의 이슈 콘텐츠가 제공된다.

줌닷컴은 다른 포털사이트와 달리 페이지를 이용자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이용자들이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배경을 선택해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또 달력, 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줌 위젯'으로 자신만의 시작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이용자가 더 좋은 콘텐츠를 찾고 해당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이 줌닷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줌닷컴의 취지를 살려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