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경련, 시장경제 제대로..'스토리시장경제' 발간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2014-06-30 02:00 송고
© News1


전경련은 출판자회사 FKI미디어가 경제 전문가 양성소 '자유와창의교육원'과 손잡고 시장경제의 핵심 원리를 일상생활과 역사 속 사례들로 재미있게 풀어쓴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시장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9가지 핵심 요소들을 각 권으로 다룬다. 시리즈는 3권씩, 3차례에 걸쳐 출간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간된 1차분은 시장경제의 기본 개념과 체제, 원리를 다루고 있다.

1권 '시장경제란 무엇인가'는 시장을 움직이는 기본 원리인 ‘보이지 않는 손’에 대해 다룬다. 물물교환으로부터 시작된 최초의 시장과 경제활동, 분업을 통해 전문화되어가는 모습, 복잡한 시장 안에서 수요와 공급의 가장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게끔 이끄는 보이지 않는 손, 경쟁을 통해 더욱 발전해가는 인류의 역사 등을 다루고 있다.

2권 '정의로운 체제, 자본주의'에선 인류의 번영을 꽃피운 핵심 에너지로서 자유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3권 '사회주의는 왜 실패하는가'는 시장경쟁의 원리가 가져다준 남북한의 경제적 차이를 통해, 사회주의 체제의 한계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후속편은 9월(정부, 개방, 복지)과 2015년 1월(기업, 기업가, 노동)에 걸쳐 완간될 예정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에 각 권마다 200페이지가 넘지 않는 부담 없는 분량으로 구성돼 있고 내용의 이해를 돕는 삽화도 배치돼 있어 경제 입문서를 원하는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에게 적합하다.


xper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