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점쟁이 문어' 이영표, 英 BBC와 인터뷰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06-21 05:58 송고
KBS스포츠 트위터 © News1


'점쟁이 문어' 이영표 KBS 축구 해설위원이 영국방송 BBC와 인터뷰했다.

KBS스포츠는 21일 트위터를 통해 "영표 형에 대한 관심은 영국에서도? BBC의 적극 섭외로 방송 전 인터뷰 중인 표스트라다무스 문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영표는 영국방송 BBC 관계자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이다.

앞선 19일 이영표는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에서도 소개돼 뛰어난 예측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경기 결과에 대한 예언으로 유명했던 점쟁이 문어 파울을 언급하며 "이영표가 '점쟁이 문어'라는 애칭을 얻었다"고 보도했다.

이영표는 2014 브라질월드컵 개막 이후 지난 대회 우승팀인 스페인의 대패를 예언했다. 또한 이영표는 코트디부아르ㆍ일본 경기와 잉글랜드ㆍ이탈리아의 스코어를 맞췄다. 이어 이영표는 한국ㆍ러시아전에서 이근호 선수를 키플레이어로 지목하고, 또 일본ㆍ그리스 전의 무승부를 예측하는 등 놀라운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

점쟁이 문어 이영표에 누리꾼들은 "점쟁이 문어 이영표, 대단하다", "점쟁이 문어 이영표, 그의 분석력의 끝은 어디지?", "점쟁이 문어 이영표, 놀랍다", "점쟁이 문어보다 이영표가 더 뛰어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kwonsua@news1.com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