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KISA, "윈도XP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지 마세요"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4-04-28 09:51 송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26일(미국시간) 발표된 마이크로소프트(MS)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신규 취약점과 관련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윈도XP 사용자는 IE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고했다.
이번 취약점은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은 신규 취약점으로 국내에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으나 해외에서는 공격사례가 보고됐다. 해당 취약점에 영향을 받는 버전은 IE6에서부터 IE11 전체 버전이며, 공격 사례는 IE9~IE11 버전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아 위험성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보안 업데이트가 나오기까지는 다른 인터넷브라우저(구글 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를 사용하고, MS 보안 업데이트 제공 시에 이를 반드시 적용해야 한다.

KISA 관계자는 "MS는 윈도 버전별로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4월 8일 윈도XP 보안업데이트 지원 종료로 인해 XP용 IE 보안 업데이트는 제공되지 않는다"며 "XP 사용자는 앞으로 IE를 사용하지 말고 다른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KISA는 공격에 악용된 악성코드가 입수되면 전용백신을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