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수원시민사회단체 "북수원민자도로 전면 재검토" 촉구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2013-01-22 06:39 송고
© News1

노선 중복, 민자도로로 인한 통행료 문제 등으로 인해 찬반 논란이 뜨거운 북수원민자도로(이하 민자도로, 북수원IC~용인 상현 IC 7.7㎞)에 대해 수원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광교신도시입주자총연합회와 북수원발전협의회,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2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수많은 문제가 있어 수원시에 대책 마련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이 사업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민자사업 추진과정과 광교산 환경훼손, 광교초·중교 등 학교 환경권 침해, 유료도로로 인한 통행료 문제 등을 수없이 제기하고 수원시에 대책 마련을 요구했지만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수원시를 비판했다.

이 사태의 근본 원인에 대해서는 “경기도시공사가 학생들의 환경권은 외면한 채 수익성에 눈이 멀어 잘못된 장소에 학교부지를 배정했고 민자도로를 계획한 수원시가 이를 바로잡지 못한 것에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시민을 배제한 수원시의 밀실 행정을 강력히 규탄하는 한편 염태영 시장의 공개사과와 관련자료 전면 공개를 요구한다”며 “이 같은 요구를 수원시가 계속 외면할 경우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 중앙민간투자사업 심의위원회에 북수원민자도로사업을 제출한데 이어 환경영향평가, 도시관리계획변경결정 등 행정절차를 거쳐 사업을 강행키로 한 바 있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