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가 위한 '월간 세미나' 개최

(경남=뉴스1) 오웅근 기자 | 2012-08-15 02:33 송고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LG전자 후원으로 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월간세미나 (Eco - nomics Monthly Seminar)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2012 LG전자 녹색성장분야 예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되었으며, 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들의 사업 노하우 공유, 전문성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기존 사회적기업 교육 프로그램들이 사회적기업에 대한 일반론을 중심으로 다루어 왔다면, 이번 월간 세미나는 사회적기업 중에서도‘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들을 위해 기획됐다.

월간 세미나는 8월부터 내년 3월까지 매월 둘째 목요일 마다 그린디자인, 도시광산화, 태양광에너지, 환경교육, 친환경농산물, 에너지세이빙 등 다양한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사례들을 다루며 진행될 계획이다.

6일 열릴 첫 세미나에서는 그린디자인 사업을 하고 있는 에코준컴퍼니가 사회적기업 최초로 해외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한 사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전문가로는 국민대학교 그린디자인전공 윤호섭 명예교수가 조언 및 강연을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본부 블로그(setogether.ti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wgo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