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5월은 선물의 달"…백화점 마케팅 총력전

(서울=뉴스1) 염지은 기자 | 2012-05-01 07:24 송고


  현대백화점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News1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유통가의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 문화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5월은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부부의 날(21일) 등 가족 관련 기념일 뿐만 아니라 스승의 날(15일), 성년의 날(21일)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어 선물 수요가 많은 달이다.

 

◇ '뽀로로' 단독전…건강 세트 최대 70% 할인

 

롯데백화점은 인기 아동유아 브랜드 '휠라키즈'와 '무냐무냐'와 손잡고  '뽀로로' 단독라인을 기획했다.

 

노원점 강남점 부산본점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토이저러스 완구 특집전'을 진행한다.

 

브랜드별 사은행사도 다양하다.  5월 6일까지 '게스키즈'와 '휠라키즈'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양말'과 ‘우산’을 증정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다.

 

본점에서는  5일, 6일 본점 정문 앞 특설무대에 마련되는 '프린세스 포토 월'을 배경으로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 월트디즈니 공주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전점에서는 15일까지 '어버이날 맞이 건강 박람회'를 진행한다.  동원 GNC 가족건강세트' 등 어버이날에 선물하기 적합한 건강 상품을 모아 정상가 대비 30~70% 할인해 판매한다.

 

4일부터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수도권 7개점에서 '어버이날 감사 엘레강스 선물상품전'을 열고  리본, 정호진 등 유명 브랜드 7개 이월상품을 40~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4일부터 8일까지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감사의 달 란제리 상품전'을 연다. 비비안과 비너스의 어버이날 선물세트를 정상가 대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브리타니아'행사…버버리 단독 한정판 출시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기프트 제안 행사를 비롯해 전 세계 패션과 문화의 메카 영국을 테마로 한 '브리타니아'행사를 함께 선보인다.

 

본점(4/30~5/5), 강남점/영등포점(4/30~5/6)에서는 '골드 키즈 페어'를 열고 창의력과 지능개발에 좋은 체험형 완구를 비롯해 봄 아동 의류 등 다양한 어린이 선물 제안 행사를 진행한다.

 

유모차와 다이치 카시트 등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강남점에서는 영국 아동 토탈브랜드 마마스&파파스의 어보/마일로 유모차, 스너그 베이비의자, 바디수트 등 영국의 고급 유아동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6일까지 신세계카드(씨티 삼성 포인트) 구매 고객을 대상(금액무관)으로 169만원 상당의 스토케 유모차(익스플로리 V3) 100대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또한 6일까지 아동 장르 10만원이상 구매하면 영국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데이지 드 빌네브가 디자인한 브리타니아 신발주머니를 선착순(점별 수량 상이)으로 증정하고 5월 어린이 동반 구매고객에게는 브리타니아 풍선 또는 스티커를 증정한다.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본점에서는 6일부터 10일까지 '마담포라 창립 57주년 특집전'을 연다. 강남점에서는 7일부터 10일까지 손석화 등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의 의류를 값싸게 판매한다.

  

아버지를 위한 선물로 강남점에서는 4일부터 6일까지 아웃도어&남성패션 대전을 열고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코오롱스포츠 등의 유명 아웃도와 브랜드와 캠브리지, 마에스트로 등 유명 남성 정장 브랜드의 봄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엘리자베스 여왕 즉위 60년을 맞아 4일부터 13일까지 내점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5박 7일 영국 런던 투어 패키지(5쌍)를 제공한다.

 

본점 스카이파크에서는 영국 정취가 물씬 풍기는 포토존과 강남점에서는 영국 근위병 퍼레이드, 황실 마차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국 관련행사도 다양하다. 본점 2층 가드로브 매장에서는 140년 역사의 영국 리버티 백화점의 상품인 리버티 스카프를 40매 한정으로 판매하고(29만원~39만원), 영국의 유명 레인부츠인 헌터부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에서는 이번 브리타니아 행사를 위해 신세계 단독으로 한정판 상품들을 선보이고 버버리만의 특별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영국 태생 구찌, 프라다 디자이너 출신의 디자이너 닐 바렛의 브랜드 닐 바렛과 영국의 감성을 잘 나타내는 폴 스미스에서도 특별 할인 행사를 연다.

 

◇ 어버이날 기념 콘서트…어린이 뮤지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당일 구매고객 대상으로(공연별 금액 상이) 태진아, 박상철, 현숙 어버이날 기념 콘서트를 6일, 7일, 8일에 진행하고 10일에는 엄마와 딸이 함께하는 재즈콘서트 허대욱 프렌치 트리오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본점 갤러리에서는 모든 고객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영국 현대미술의 아이콘 '데미안 허스트 전'을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한다. 데미안 허스트는 광고, 자동차, 패션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미술작가이다.

 

인천점에서도 어린이 뮤지컬 그리스 로마신화 '메두사를 찾아라'를 3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다.  7~8일엔 현숙, 문희옥 어버이날 콘서트, 20일에는 성년의 날 기념으로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 콘서트가 개최된다.

 

◇키즈&베이비 페스티벌…사파리 파크 운영

 

현대백화점은 1일부터 5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키즈&베이비 페스티벌'을 열어 점포별로 완구류, 유아동 의류 등을 30~50% 할인판매한다.

 

목동점은 '블루독&알로봇 여름 인기 상품전'을 , 천호점은 13일까지 '갭키즈 어린이날 스페셜 이벤트'를 열어 15만원 이상 구매 고개에게 갭 백팩을 증정한다. 미아점은 2일부터 5일일까지 10층 대행사장에서 ASK주니어, 베베, 압소바,나이키키즈, 아디다스키즈 등 총 10여개 유아동 브랜드의 봄여름 상품 초특가전을 연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6일까지 하늘정원에서 '사파리 파크'를 열어, 남극·아프리카·해양 동물 인형 등을 전시 운영한다.

 

미아점은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플레이존'을 만들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동점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자동차를 타고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카트 체험 이벤트'와 '사파리 동물 포토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각 점 문화홀에서 아동 뮤지컬, 아동극, 아동 영화 등을 상영할 예정이다.

 

◇ 해외 직수입 인형전…어린이 환경사랑 미술대회

 

갤러리아명품관 west는 1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특집전'을 진행한다.

 

네덜란드 에코 브랜드인 키즈온루프의 3D 퍼즐, 프랑스 인형 브랜드 트루세리에의 멜로디 애니멀 등 갤러리아가 유럽, 미국 등에서 독점적으로 직수입하는 인형과 장난감 등을 중심으로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오는 8일까지 '어버이날 효도상품 특집전'을 진행한다. 태국 고급 아로마테라피 브랜드인 판퓨리의 선물세트, 독일 셀케어 화장품 브랜드 노에사의 세럼, 리시의 나일론과 가죽이 믹스된 골프백(450만원), 영국 대표 가죽브랜드 에팅거의 지갑 등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랄프로렌칠드런, 타미힐피거칠드런, 리바이스키즈 등 유명 아동브랜드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브랜드별로 크레파스, 유아양말, 우산 등 다양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 맞이 3대 핸드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닥스는 오는 18일까지 사진작가 김중만 특별 기획세트를 선보이고 오는 13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MCM은 트레블 파우치를, 메트로시티는 가죽크리너 등을 증정한다.

 

한편 올해로 10년째 이어온 어린이 환경사랑 미술대회는 올해 갤러리아 타임월드와 수원점에서 진행된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만3세부터 초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환경사랑’을 주제로 미술대회를 진행한다. 어린이날인 5월 5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정문 옆 특설부스에서 진행될 이번 대회는 5월 4일까지 갤러리아 타임월드 3층 특별 접수처와 10층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할 수 있다.

 

갤러리아 수원점은 ‘환경사랑 및 일회용품 적게 쓰기 포스터’를 주제로 어린이 미술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과 작품 접수는 5월 4일까지 8층 고객상담실에서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 가족 '허그' 이벤트…1만명 경품 행사

 

AK플라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HUG 이벤트를 연다. 6일까지 각 점에 설치된 허그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AK플라자 까페에 응모하면 우수작으로 선정된 고객들에게 AK플라자 상품권을 증정한다.

 

AK플라자 평택점은 개점 3주년을 맞아 6일까지 카드센싱 경품 대축제를 연다. AK카드를 소지한 모든 고객이 구매와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LG 3D TV 등 총 1만31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수원점은 5월 5일 환경사랑 어린이 그림대회를 열고, 원주점은 4월 28일 주부가요제와 5월 5일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한다.

       

AK플라자 분당점은 3일까지 '어린이 운동화 선물전'을 열어 르꼬끄스포츠, 노스페이스키즈, 헤드, 컨버스 등의 어린이 운동화를 3만3000원부터 판매한다. 또 '랑방 수입셔츠 특별전'을 열어 직수입원단 셔츠를 7만9000원에 판매한다.

 

AK플라자 구로본점은 3일까지 '유아 여름특집전'을 열어 에뜨와, 엘르 등의 티셔츠와 원피스 등을 5000원부터 선보인다.

 

AK플라자 평택점은 2일까지 '개점 3주년 균일가전'을 열어 나이키, 미니멈, 앤클라인, 네오플램 등 다양한 브랜드의 3만점을 3만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senajy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