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융성 리더 인터뷰]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엘리트 문화 소비 벗어나 국민이 문화 생산자로 나서야""지역 문예회관 적극 활용해야…제주 해비치, 에딘버러 돼야" 편집자주 ...문화가 국력인 시대, 국정 과제중 하나로 '문화융성'이 제시되고 문화기본법이 제정돼 국민의 문화권이 기본권으로 보장됐지만 문화로 국민이 행복해지기까지 갈 길은 아직 멀어 보인다. 대통령 직속의 문화융성위원회도 발족돼 다양한 정책 과제들이 추진되고 있지만 일반 국민들의 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은 아직 크게 체감되지 않는다.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분서주하고 있는 문화예술계 리더들을 만나 문화융성 시대를 활짝 열기 위한 정책 조언 및 현안 등에 대해 들어 본다.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 전당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뉴스 © News1 박지혜 기자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 전당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뉴스 © News1 박지혜 기자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 전당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뉴스 © News1 박지혜 기자
편집자주 ...문화가 국력인 시대, 국정 과제중 하나로 '문화융성'이 제시되고 문화기본법이 제정돼 국민의 문화권이 기본권으로 보장됐지만 문화로 국민이 행복해지기까지 갈 길은 아직 멀어 보인다.
대통령 직속의 문화융성위원회도 발족돼 다양한 정책 과제들이 추진되고 있지만 일반 국민들의 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은 아직 크게 체감되지 않는다.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분서주하고 있는 문화예술계 리더들을 만나 문화융성 시대를 활짝 열기 위한 정책 조언 및 현안 등에 대해 들어 본다.